일본의 아오모리현은 사과 산지로 유명하다. 어느 해 아이모리현에 큰 태풍이 불어 전체 사과의 90%가 익기도 전에 땅에 떨어지고, 남아 있는 10%의 사과조차 맛이 형편없었다. 그해의 농사를모두 망쳤으므로 마을 주민들은 크게 좌절하고 한숨만 쉬고 있었다.
이러한 큰 변화에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발상으로 마을 전체를 위기에서 구출한 농부가 있었다. 그는 개당 100엔에 거래되던 사과를 미려하게 포장하여 '모진 비바람과 거센 태풍에도 떨어지지 않은 행운의 사과'로 광고하며 환자 가족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개당 3,000엔씩에 판매를 했던 것이다. 태풍으로 인해 아오모리의 사과는 맛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자녀의 합격을 기원하는 학부모들과 환자의 쾌유를 바라는 가족들 덕분에 불티나게 팔려나갔다. 결국 아오모리현은 예년을 뛰어넘는 수익을 거두게 되었다.
평범한 농부가 남들과 다른 마인드로 마을 전체의 운명을 바꿨던 사례는 우리에게 최고의 마케터, 즉 마케팅 CEO가 갖춰야 할 마인드가 무엇인지 잘 보여주고 있다.
첫째, 도전Challenge의 마인드
둘째, 창조Creative의 마인드
셋째, 변화Change의 마인드
는 바로 마케팅 CEO가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조건이다.
아오모리현의 농부는 마케팅에 대한 어떠한 교육이나 경험도 없었지만, 3Cs(Challenge, Creative, Change) 마인드로 자신은 물론 자신이 몸담고 있는 마을의 운명을 바꾸었다. 하물며 오랜 기간 마케팅에 몸담으며 전문가로 자처하는 마케터가 3Cs 마인드로 무장한다면 어떠한 난관인들 극복하지 못하겠는가?
-게르하르트 게슈반트너의 <<마케팅 CEO의 조건>>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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